drcarter의 DevLog

 오랜만에 제 블로그에 글을 써봅기 시작합니다 ^^

 안드로이드 개발을 시작한지... 좀 되었네요 ㅎㅎ... 관심있어서 공부한 시간은 빼고 앱을 처음 만들어서 런칭했을 때가 2010년이니 시간이 참 많이도 지났네요 ㅎㅎ 제 블로그에 제가 회사다니면서 만든 앱을 적어둔 것도 있지만 안그런 것도 많아서ㅋ

 그럼 제가 개인적으로 이번에 만들어본 어플을 정리해 볼까 합니다.

우선 마켓은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agimon.quicktouch

이곳입니다.

이름은 퀵터치(QuickTouch)입니다. 앱 이름을 정하는 것도 참 힘들더군요 ㅡㅡ...

 주된 기능은 다른 앱이 실행되더라도 항상 퀵터치 뷰가 보여지고, 뷰안에서 모바일 데이터, 배터리, 메모리 등을 모니터링 합니다. 그리고 항상 빨리 실행하고 싶은 앱을 추가해서 다른 앱을 실행하더라도 그 위치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머 이게 주된 기능이라고 보면 될듯 하네요.

 모바일 데이터를 모니터링 해주는 앱은 많지만, 이것을 확인할려면 위젯이나 안드로이드의 notification bar에서 확인해야 합니다. 다른 앱이 실행중이면 위젯은 가려져서 확인할 수 없고, notification bar에서는 화면을 내려봐야 사용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죠. 이런것도 단순히 항상.. 실시간으로 확인해 보는 것입니다. 모바일 게임을 하면서 항상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죠.

 안드로이드느 백그라운드에서 앱이 많이 실행됩니다. 여러가지 서비스도 많이 돌고, 넥서스 시리즈가 아닌 국내 제조사의 폰들은 자체적으로 또 많은 추가적인 서비스를 넣죠. 요즘 최신 디바이스들이 메모리가 2기가 가까이 되지만 메모리를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고있죠. PC를 생각해도 메모리를 많이 사용하면 PC전체가 조금 느려지기도 하고 .. 그래서 메모리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보여주고, 메모리를 사용자 설정보다 많이 사용하게 되면 메모리를 clear하라는 경고를 알려줍니다. 

 하상 퀵터치 뷰가 맨위에 존재하다 보니 이걸 통해서 언제든지 사용자가 등록해둔 앱을 빨리 실행해 볼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하나의 앱을 실행하는 도중에 다른앱을 실행할려면 백키나 홈키를 통해서 빠져 나온 뒤 실행해야 하지만, 이것은 바로바로 실행할 수 있죠. 조금의 시간이라도 절약할 수 있는 겁니다 ^^


 

 

 

 

 

 


아직 수정하고 손봐야 할 곳들이 많습니다. 추가했으면 하는 기능은 댓글로 남겨주시거나 메일로 보내주셔도 됩니다 ^^ 소중한 의견은 앱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됩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