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carter의 DevLog

길고도 길었던 네이트온톡 프로젝트가 끝!!
그리고 대망의 오픈!! ㅎㅎ
요즘 잘나가는 카톡과 마플이 있지만... 그래도 최대 메신저 회원을 갖고 있는 네이트온을 이용해서...
톡을 개발! ㅎ

 

 

이것은 인트로 화면!!

처음 시작할 때 잘 될 수 있을까 우려도 많았지만 오픈을 하고 나니까 너무 뿌듯함...
네이트온 PC버전과 같이 쪽지로 대화를 할 수 있고, 네이트온톡과는 무료통화도 할 수 있음.
나름 고생해서 만들었으니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랄 뿐입니다.

       

 

대화는 기본!!
파일도 주고 받을 수 있음.. <- 이건 모 다른데도 다 하니까...
거기에 무료통화도 즐길 수 있음...
스마트폰요금제에서 무료 통화 다 썼으면 이제...네이트온톡에서의 무료통화로?? ㅎㅎ
이건 wifi로 잡아서도 할 수 있으니... 더 좋은건가? ^^
참고로 통화 화면에 있는 바람머리를 하고 있는 그림... 제 케릭터입니다 ㅋㅋ

개발중 다른팀과 마찰도 많았고, 커뮤니케이션도 잘 안될때도 많아서.. 지금까지 임했던 프로젝트 중에서
이번이 제일 힘들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개발자라는게 다 그렇듯... 힘들게 개발하고 내놓으면 그래도 뿌듯하지요
그런 다음 결과도 좋으면 기분도 좋겠는데... 네이트온톡을 사용할 사용자들은 어떻게 생각하실 지는 모르는거니까요... 좀 두렵기도 하네요... 왜냐 요즘 톡시리즈 앱들이 너무 잘나와서 ㅜ.ㅜ
거기에 사용자들의 의식도 많이 높아졌으니까요 ^^

이래나 저래나... 개발자들은 힘들게 개발했고... 이렇게 출시는 했습니다...
사용자들이 잘 사용해주고... 안되는거 알려주시면 또 고치고... 기능 추가해서 업데이트 해야겠네요 ^^ ㅋ